자영업자는 어떤 세금을 내나요?

세금, 손익계산서, 국가 보조금, 세금 의무 등과 같은 일부 문제는 특히 회사가 있거나 자영업자인 경우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 매우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 경우와 같이 의심을 해결하기 위해 항상 어떤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 게시물에서 우리는 주로 우리가 알 수 있는 새로운 Treasury 도구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 자영업자는 어떤 세금을 내나요?. 자영업자 및/또는 해당 주제에 관심이 있는 경우 이 게시물이 귀하의 게시물입니다!

자영업자가 내는 세금을 알아보는 새로운 재무부 도구

알아야 할 새로운 재무 도구 자영업자는 어떤 세금을 내나요? 국세청 웹사이트에서 “Busador de actividad y sus obligaciones tributarias”라는 이름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완전히 무료입니다. 이를 통해 프리랜서는 일련의 기본 질문에 답해야 합니다. 자연인 또는 법인인 경우와 같은 일부; 다른 활동을 수행하는 경우 거주자이거나 활동을 할 때 임대료를 지불하는 경우; 근로자를 고용하거나 부동산 임대료 등을 부담해야 하는 경우 이 도구는 귀하의 활동, 성격(개인 여부) 또는 임대 건물이 있는지 여부에 따라 모든 납세 의무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질문에 답한 후 프리랜서는 자신이 수행하는 활동과 관련된 다른 사람들에게 답해야 합니다. “세부 사항” 섹션에는 자영업자가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지불해야 하는 세금이 표시됩니다. 각각을 클릭하면 지불해야 하는지 여부를 알아야 하는 특성을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유용한 콘텐츠 받기
받은 편지함에서 매월
구독하다

자영업자는 어떤 세금을 내나요?

이 새로운 Treasury 도구를 사용하면 이 질문을 수동으로 참조할 수 있지만 아래에서 자영업자가 내는 세금.

  • 부가가치세(VAT). 소비에 부과되는 간접세이며 항상 최종 소비자에게 부과됩니다. 모든 경우에 기업이나 자영업자는 그들이 이전하는 부가가치세와 고객으로부터 징수하는 세금의 차액을 세무 당국에 지불하기 때문에 재정부와 최종 소비자 사이에서 중개자 역할을 합니다. 세금은 분기별로 납부합니다.
  • 개인 소득세(IRPF). 자영업자가 얻은 사업 소득에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단순화된 직접 추정 시스템, 일반 직접 추정 시스템 및 객관적(모듈로) 추정 시스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업 회사에서 활동하는 자영업자는 개인 소득세 대신 법인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개인소득세는 부가가치세와 마찬가지로 분기별로 납부하는 세금입니다.

근로자 및 전문가가 있는 경우

프리랜서로 일하고 회사에 근로자 및/또는 전문가가 있는 경우 보너스를 지불해야 합니다. 자영업자가 내는 또 다른 재정적 의무 또는 세금입니다. 이 지불은 근로자의 급여에 대한 원천징수로 이루어집니다. 원천징수가 있는 전문가로부터 인보이스를 받은 경우 인보이스도 입력해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을 재무부에 신고하려면 모델 111을 제시해야 합니다.

즉 말하자면, 근로자가 있는 경우 개인 및 가족 상황에 따라 급여의 일정 비율을 원천징수해야 합니다.. 이것 행동 그것은 개인 소득세로 나타날 것이고 재무부와 직원들 사이에서 중개 역할을 할 회사가 될 것입니다. 급여에서 금액을 뺀 뒤 Form 111을 보내서 입력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임대 건물에 대한 원천 징수

일꾼이 있으면 지불하는 것 외에도 회사의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장소를 임대하는 경우에도 해야 합니다.. 임대소득을 받는 집주인은 청구서의 19%를 보유해야 하므로 이 경우 세입자는 재무부와 집주인 사이에서 중개자가 된다.

이러한 세금 원천 징수는 모델 115를 통해 입력되며 세입자가 행정부에 지불하기 위해 집주인에게 지불하는 것을 중단하기 때문에 임차인이 수행합니다.

1월, 4월, 7월, 10월의 첫 20일 동안 분기별로 지급됩니다.

손익계산서

다른 납세자와 마찬가지로 자영업자도 소득 명세서 또는 모델 100을 제출해야 하며, 여기에는 자영업 소득 및 비용뿐만 아니라 기타 소득 또는 비용 추가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에서 직접 일하는 경우 저당 귀하의 상주 거주지, 귀하가 귀하의 연금 계획등 개인 및 가족 데이터도 고려됩니다.

우리 블로그에서 이러한 모든 절차를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손익계산서 가이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제때 지불하지 않는 문제

자영업자에 대한 세금 납부 지연은 세금을 납부하는 데 걸리는 시간과 우리가 스스로 알아차렸는지 아니면 우리에게 통지해야 했던 것이 행정부였는지에 따라 몇 가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관리실에서 통지하기 전에 지불하면 지연에 대한 벌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하지만예, 일부 적용됩니다 이해 마감일 이후에 한 대가로. 이것은 우리가 취한 시간에 달려 있습니다.

  • 5% 추가 요금: 다음 3개월.
  • 10% 추가 요금: 3개월에서 6개월 사이.
  • 15% 이상의 할증료: 6개월에서 12개월 사이.
  • 20%의 추가 요금 및 제재, 12개월 이상.

지불하기 전에 관리자로부터 통지를 받은 경우 이자와 함께 벌금도 부과됩니다.

새로운 재무부 도구에 대해 조금 더 알게 되었으므로 이제 자영업자가 지불하는 세금과 해당 세금을 제때 내지 않는 결과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 이 도구가 유용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사용해 본 적이 있다면 의견에 경험에 대해 알려주십시오.

About adm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